주요활동

경남로봇산업협회-제어·로봇·시스템학회 ‘로봇산업 발전’ 협약체결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6-10-21 16:54
조회
3106


(사)경남로봇산업협회(회장 정찬우)와 (사)제어·로봇·시스템학회(회장 신경철)는 상호간 기술 및 정책 교류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하여 협약을 체결하였다.

경남로봇산업협회와 제어로봇시스템학회는 10월17일 오전 11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회의실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경남로봇산업협회에서는 정찬우 회장, 심상균 고문, 박명환 수석부회장, 정영화, 원종대 부회장, 박근우 사무총장 등 경남로봇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제어로봇시스템학회에서는 신경철 회장, 한성현 부회장, 홍금식 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앞으로 두 기관은 기업 및 대학, 연구기관과 연계하여 로봇관련기업의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로봇산업 발전을 위하여 상호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그리고 로봇관련 산업정보 및 학술정보의 상호교환을 비롯한 정책자문, 공동연구 등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협력하고 연중 교류행사를 개최하는 등 향후 협력범위를 계속 넓힐 예정이다.

경남로봇산업협회는 2012년도 설립하여 경남로봇 기업들의 자금, 연구개발, 판로 등을 공동 개척 및 지원하며, 우월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 및 대학, 연구기관과도 연계하여 로봇 기업의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여 국가 로봇산업 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물론 회원 상호간 친목도모 및 상호협력을 하고 있다.

제어·로봇·시스템학회는 1995년 창립되었으며, 7개 국제기구와 MOU체결 및 기관가입이 되어있고, 이백여 단체회원 및 육천여명의 관련 연구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경남로봇산업협회 정찬우 회장은 경남지역의 경남로봇산업 발전과 로봇기업의 육성발전과 교류활성화를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