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주조장비 넘어 전방위 자동화 종합 장비업체로 거듭날 것 '대명산업기술㈜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12-15 14:17
조회
356

주조장비 넘어 전방위 자동화 종합 장비업체로 거듭날 것 '대명산업기술㈜'


경영 환경이 급변하면서 유연한 제조업 생산 시스템과 무인화 생산 시스템이 경쟁력의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 김해 테크노밸리단지에 본사를 둔 대명산업기술㈜(대표 김환기·김당주)은 이런 상황의 타개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조 분야 장비와 자동화 라인업 제작 전문기업이다.(중략)..회사는 국내 최초로 저압주조 장비를 국산화해 엔진코어블록, 콘트롤암 등 주요 핵심부품의 주조 자동화 공정에서부터 탈사, 트리밍 등 후처리 공정까지 모든 공정을 공급, 국내 주조산업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일조했다...(중략)

지난해 김해형 강소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뿌리소재 전문기업으로도 지정된 회사는 현재 산업기술평가원에서 시행하는 소재 전문 핵심 개발사업에 3년 과제로 국내 최초 저압 진공주조 장비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설계 공기단축을 위한 주조장비 시리즈 표준 매뉴얼 작업을 연계해 설계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네트워크 매트리스 프레임 기법을 개발 중이다.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일환인 이 기술은 30일에서 45일 걸리던 설계기간을 7일 이내 완성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대명산업기술㈜은 내년 중·후반기부터 모든 사업장에 이 기법을 적용할 예정이다 .

김당주 대표는 “주조장비의 특화된 부분만을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에 맞춤식 장비 제작을 위한 가공, 조립, 용접공정뿐 아니라 식품, 섬유 제조산업까지 아우르는 전방위 자동화 종합 장비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며 “최고 수준의, 앞선 기술로 미래 산업 자동화 분야에 새 지평을 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ore▼)


▶출처 : 바로가기